[NEWS] O2O업체 지니웍스, 삼성벤쳐 등 20억 투자유치

Posted by GenieWorks | 2016년 12월 20일 | 바이찬스, 지니웍스소식, 파킹온

O2O업체 지니웍스, 삼성벤쳐 등 20억 투자유치

2016.08.10 |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배병욱 기자

광고·커머스 및 자동차 O2O(온·오프라인 연계) 전문 업체 지니웍스(대표이사 이앙)가 삼성벤처투자와 나우아이비캐피탈로부터 총 2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니웍스는 2015년 SK텔레콤과 삼성전자 출신 멤버들이 창업한 벤처기업이다. 게임 기반의 광고·커머스 서비스인 ‘바이찬스'(buy chance)와 스마트주차대행·대리운전·세차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파킹온'(ParkingOn)을 선보였다.

회사 측은 “지난해 O2O 업체들이 많은 투자를 유치했지만, 최근 열풍이 식으면서 옥석 가리기에 들어갔다”며 “이 때문에 사업성이 검증되지 않으면 벤처캐피털(VC)의 투자를 유치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런 상황에 투자 유치를 이끌어 낸 건 의미 있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이앙 지니웍스 대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광고·커머스 플랫폼을 고도화해 대기업 등 파트너사와의 사업 협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또한 자동차 O2O 서비스의 커버리지 및 품질 개선 등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나우아이비캐피탈 투자담당 본부장은 “지니웍스는 게임 기반의 광고·커머스 플랫폼 사업을 전개하는 데다 자동차 O2O 사업 영역에서 신개념 주차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라며 “시장을 선도하는 등 지속 성장이 기대돼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지니웍스는 지난해 ‘대한민국 기업대상 시상식’에서 서비스혁신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기사 바로가기: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08&aid=0003724926&sid1=001&lfrom=faceboo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