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주차·대리운전·세차 앱 하나로 모두 해결하세요

Posted by GenieWorks | 2016년 12월 20일 | 파킹온

주차·대리운전·세차 앱 하나로 모두 해결하세요

2015.09.01 | 서찬동 기자

앱 하나만으로 주차대행에서 대리운전·세차·정비 등 모든 카케어(Car Care)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형 자동차 서비스 앱 ‘ParkingOn’을 구글 플레이가 내놨다.

앱서비스 제공업체 지니웍스(대표 이앙)는 스마트폰에 기반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가 인기를 끄는 상황에서 그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자동차 관련 토털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ParkingOn’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ParkingOn’은 자동차 이용에 필요한 여러 서비스를 한 가지 앱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특히 주차대행 시간을 이용해 세차·정비·주유 등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주차를 맡긴 후 대리운전을 바로 연계해 쓸 수도 있어 편리하다.

주차요원에 관한 기본적인 신원 정보와 범죄 사실 유무를 확인해 기사를 확보하고, 모든 기사가 대리운전보험과 탁송보험에 가입하고 있다. 또 앱을 통해 차량 위치와 주차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고객들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주차대행 서비스는 고객에게 주차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게 해주고, 도심지 교통량 분산에도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로 평가된다. 주차 수요가 낮에는 도심에, 밤에는 주택가로 몰리는 주차장 불균형 상황을 개선하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주차장 공유 플랫폼 로드맵을 가지고 있어 공유경제 시대에 ICT기술을 적절하게 접목한 회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서비스 론칭 프로모션으로 주차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상용서비스를 개시하면 2시간 7000원, 하루 1만5000원 수준으로 요금을 책정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주차요금과 주차대행 비용까지 포함됐다.

‘ParkingOn’은 현재 강남 3구 지역에서 제휴주차장·공영주차장을 확보해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용 앱 출시에 이어 조만간 아이폰용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지니웍스는 올 초 창업한 스타트업 벤처로, SK텔레콤 출신 경영진·사업기획자와 삼성전자 출신 개발자들이 의기투합해 설립한 회사다. ‘ParkingOn’ 외에도 커머스(Commerce) 앱에 게임화(Gamification) 기능을 넣은 ‘buy chance’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앱 서비스 분야 강소 사업자로 떠오르고 있다.

기사 바로가기: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5&no=838371

Top